『엄마 아프지 마』는 25년간 당뇨병, 고혈압, 백내장, 망막질환, 중풍, 심장질환, 신부전증, 치매를 앓은 어머니를 홀로 간병한 아들이 어린 시절부터 긴 세월 병치레하면서 현재까지 겪어온 실제 이야기를 놀라울 만큼 세밀한 묘사를 통해 그려내고 있는 아들의 자서전이면서, 병고를 겪다가 죽음을 맞이한 어머니의 삶을 애틋하게 돌아보는 아들의 사모곡이라고 할 수 있다.
엄마아프지마 의 부제 ‘25년 어머니 간병기’를 얼핏 보면, 평양제일여고 재학 중 6.25를 겪으면서 남한으로 내려와 자식을 키우며 악착같이 살다가 중풍에 걸려 아들의 간병을 받으며 힘겨운 삶 끝에 죽음을 맞이하는 비극적인 여성의 애잔하고 슬픈 내용을 상상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 책에서는 오히려 오랫동안 병고에 시달리지만 유머와 삶의 지혜가 풍부한 어머니의 이야기와, 곰살맞게 어머니를 간병하며 통증 치료에 눈을 뜬 아들이 함께 걸어간 25년 세월의 에피소드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그리고 오랜 시간의 간병을 버틸 수 있게 한 운동법과 어머니의 병고를 줄이고자 습득한 한의학, 지압, 마사지 등의 통증 완화 대처법이 현재 유튜브 ‘통증완화 한몸tv’ 채널로 결실을 맺었고, 많은 사람들에게 호응을 받으며 통증 완화 전문 채널로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지금도 가족을 간병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면서 이 책의 일독을 권한다.
서울 공업고등학교와 동국대학교 전자 계산학과 졸업 후 한국투자증권, 삼성SDS, SK 증권, 데이타게이트 코리아 등 IT 기업에서 컴퓨터 엔지니어로 근무하였다. 50여 년간 수련한 태권도, 택견, 기공, 기천문, 씨름, 유도, 합기도와 같은 운동과 전통무예, 기공을 바탕으로 하는 통증 완화 및 면역력 강화 ‘한몸운동’을 창시하였고, 한국 투자증권, 분당 미래에셋 SFC팀, 굿모닝 신한 증권, 적십자 간호 대학교, 한국 외국어 대학교, 타워팰리스 반트 스포츠센터, 사단법인 서울문예마당 등에서 한몸운동을 지도 보급하였다. ‘난세 영웅 조조’ (국립극장), WCO 세계문화오픈 경연(세종문화회관), 대한보완통합의학회 학술대회(서울아산병원), ‘Martial Arts with Music’ (베를린 Zeitzone), 관악극회 정기총회(서울대 BK국제관) 등에서 공연을 했고, 흰돌교회, 국제외교안보포럼, (주)인포큐브 등 종교단체 및 기업체에서 건강 특강을 해 왔다. 다양한 대체의학과 한의학을 익히고 이를 응용하여 자가 치료에 도움 되는 지압 마사지 방법을 현재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통증완화 한몸tv’ 채널의 영상을 통하여 보급하고 있다. 저서로는 『절대 병원 안 가는 생활습관』이 있다.